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의회소식


보도자료

홈으로 의회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순천시의회 김태훈 의원, 시민의 삶을 살피는 세심한 입법 활동
작성자 순천시의회 작성일 2024-03-06 조회수 394

순천시의회 김태훈 의원, 시민의 삶을 살피는 세심한 입법 활동

- 순천시의회 포상 조례안 -

- 순천시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

- 순천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및 활성화를 위한 조례안 -

- 순천시 공공데이터 및 데이터기반행정 활성화에 관한 조례안 -

 

순천시의회 김태훈 의원(더불어민주당, 조곡·덕연)이 대표 발의한 「순천시의회 포상 조례안」 등 총 4건의 조례안이 지난 5일 제275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됐다.

 

김 의원에 따르면 「순천시의회 포상 조례안」은 순천시의회에서 행하는 포상에 대한 법적 근거를 명확히 하고 그 위상을 높이기 위해 포상에 관한 기준과 절차 등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조례안은 ▲포상 대상, 포상권자 및 포상의 종류 ▲표창장, 감사장 등 포상에 관한 사항 ▲포상 방법 및 시기, 절차, 공적심사위원회 ▲후원명칭 사용승인 등 ▲중복수여 금지, 포상 취소에 관한 사항 등을 담고 있다.

 

이어 「순천시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골목형상점가’에 관한 사항을 별도의 조례로 제정하여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본 조례의 골목형상점가에 관한 일부 조항을 삭제하는 방향으로 개정코자 마련됐다.

 

「순천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및 활성화를 위한 조례안」은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 제2조제2호의2에서 위임된 사항과 그 시행에 필요한 사항을 별도로 규정함으로써 소상공인의 경쟁력 강화와 지역상권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해당 조례안은 ▲골목형상점가 지정기준, 지정신청 등 ▲온누리상품권, 골목형상점가 지원 ▲지정 변경 및 취소 ▲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규정 등으로 구성됐다.

 

「순천시 공공데이터 및 데이터기반행정 활성화에 관한 조례안」은 시민의 공공데이터에 대한 이용권을 보장하고, 데이터 등을 기반으로 한 객관적이고 과학적인 행정을 통해 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하고 지역경제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마련됐다.

 

주요 내용으로 ▲데이터책임관의 지정 및 업무 ▲데이터 실무협의회 설치 및 기능 ▲데이터 활용기반 구축 ▲데이터의 수집·통합관리 ▲데이터의 품질관리 등을 포함한다.

 

김태훈 의원은 “이번 조례들은 지역사회 발전 등에 기여한 순천시민과 소상공인뿐만 아니라 공공데이터 이용이 필요한 전 시민 등 다양한 영역에서 시민의 생활을 두루 살피고자 발의하게 됐다”며, “시민의 삶을 세심하게 살펴 시민들이 몸으로 느끼는 의정활동을 펼치는 데 더욱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순천시의회 박계수 의원, 반려식물 활성화 지원 조례 발의
이전글 순천시의회 김영진 의원, 녹취 및 허위사실 조장에 대한 문제점 자유발언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

순천시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