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의회소식


개·폐회사

홈으로 의회소식 개·폐회사
개·폐회사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제271회 임시회 개회사(2023.9.8.)
작성자 순천시의회 작성일 2023-09-08 조회수 128

 

개 회 사

 

 

존경하는 순천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님과 노관규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모두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 제271회 임시회를 개최하게 됨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먼저 순천시의회가 시민의 대의기관으로서 역할과 사명을 충실히 이행할 수 있도록 성원해 주신

시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가 개장 149일 만에 600만 관광객을 돌파하는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애써 주신 노관규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리고 비회기 중에도 부모교육 지원 조례안 제정을 위한 간담회 및

지방도시 소멸 위기 대응을 위해 다양한 의정 활동을 펼쳐주신 동료 의원님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순천시의회는 지난 9월 1일 전남 동부 지역민의 숙원사업인 SRT 전라선 개통 축하 행사에 참석하였습니다.

 

지역민과 순천을 찾은 방문객들에게는 순천에서 수서까지 환승하지 않고 한번에 갈 수 있어

이동시간이 단축되고, 교통 편의성이 개선될 것입니다.

 

또한, 같은 날 해룡면 신대지구에 4국 13개 부서 체계를 갖춘 전남 동부청사 개청식이 있었습니다.

이는 늘어나는 기업 투자 유치와 문화 신산업 확대 등 행정 수요에 발 빠르게 대처하게 될 것입니다.

 

이렇게 지역이 발전하여 주민의 삶의 질이 향상되고 만족도가 높아지는 것은 동료 의원 여러분의 열정적인

의정 활동과 집행부와 시민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만들어 낸 성과물이라고 생각합니다.

 

존경하는 순천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님과 노관규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9월 15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제271회 임시회에서는 의원발의 13건과

집행부에서 제출한 20건의 안건을 심사합니다.

 

집행부에서는 이번 임시회에서 책임감 있고 성실한 답변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들 아시는 바와 같이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로 수산물 소비가 염려되고,

연이은 공공요금 인상과 고물가, 고금리로 서민들의 지갑은 얇아져만 가고 있습니다.

 

어려운 소상공인과 서민경제를 살리기 위하여 의회와 집행부는 지혜를 모아야 할 시기입니다.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소외받는 취약계층이 없도록 다시 한번 잘 살펴봐 주시기 바랍니다.

 

아무쪼록 이번 임시회가 순천시민이 풍요롭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고민하고 토론하는 장이 되기를 기대하면서,

순천시민 여러분과 이 자리에 계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제271회 임시회 폐회사(2023.09.15.)
이전글 제270회 임시회 폐회사(2023.7.31.)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

순천시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