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의회소식


보도자료

홈으로 의회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순천시의회 장경순 의원, 전남권 의대 유치 관련 도민투표 실시 제안
작성자 순천시의회 작성일 2024-06-04 조회수 53

순천시의회 장경순 의원, 전남권 의대 유치 관련 도민투표 실시 제안

- 도민투표로 지역의 목소리를 객관적으로 판단해야 -

 

순천시의회 장경순 의원(더불어민주당, 왕조1)이 4일 제278회 제1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 의원 자유발언을 통해 전남권 의대 유치와 관련한 도민투표 실시를 제안했다.

 

장 의원은 당초의 통합의대 계획부터 지금의 공모 절차까지 지역과 어떠한 의사소통도 없이 독단적으로 결정해 온 점과 「전라남도 국립 의과대학 및 부속병원 설립·운영(공공의료 확충) 방안 연구」에 대한 연구 용역의 분석 결과가 특정 지역에 유리하도록 작성된 점을 비판하며, 지역의 의견을 무시한 채 공모 절차를 강행하겠다는 것은 전남도민 전체를 기만하는 행위라고 지적했다.

 

이어 동부권과 서부권의 계속되는 갈등을 막기 위해 공모 방식이 아닌 지역의 목소리를 객관적으로 판단할 수 있는 도민투표 실시를 제안했다.

 

장 의원은 “2011년 서울시 무상급식 주민투표, 2020년 대구 군공항 이전 주민투표 등 그동안 주민의 삶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결정사항에 대해 주민투표가 실시되어 왔다”며, “도민투표가 가장 확실한 지역사회 의견 수렴 방법이자 지역 분열을 막는 방법”이라고 강조했다.

 

장경순 의원은 “180만 도민에게 씻을 수 없는 상처를 주는 일이 없도록 공모계획을 철회하고 동부권과 서부권의 끝없는 갈등을 막기 위해, 공모방식이 아닌 도민투표의 실시를 강력히 제안한다”고 촉구하며, 여수·고흥·보성·광양·구례·곡성이 함께 힘을 합해야 한다고 말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순천시의회, 제278회 제1차 정례회 폐회
이전글 “현대제철은 대법원 판결 이행하고 직접고용 위한 대화에 나서야” 순천시의회 최미희 의원, 현대제철 순천공장 대법원 판결 이행 촉구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

순천시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