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제8대-제223회-제1차-도시건설위원회-2018.07.03 화요일

닫기

글자속성조절

제223회 순천시의회 임시회

도시건설위원회회의록

  • 제1호
  • 순천시의회사무국


2018년   7월   3일 (화) 12시 11분

   의사일정
1. 도시건설위원회 간사 선임의 건

   부의된 안건
1. 도시건설위원회 간사 선임의 건(위원장 제의)

(12시11분 개의)
○위원장 남정옥   
ㆍ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23회 순천시의회 임시회 제1차 도시건설위원회를 개최하겠습니다.
(의사봉 3타)
ㆍ여러분께서 지지해 주신 성원에 힘입어 순천시의회 제8대 도시건설위원장으로 당선되었습니다. 훌륭하신 인품과 덕망을 갖춘 위원님께서 앞으로 우리 도시건설위원회가 어느 도시계획보다 건설적이고 시의원으로부터 신뢰받는 선진 위원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그러므로 회의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1. 도시건설위원회 간사 선임의 건      처음으로
(12시12분)
○위원장 남정옥   
ㆍ의사일정 제1항 도시건설위원회 간사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의사봉 3타)
ㆍ간사는 순천시의회 위원회 조례의 제11조 규정에 따라 위원회에서 호선하여 본회의에 보고토록 돼 있으며 간사는 위원장의 유고 시 위원장 임무를 대리하고 의사일정 등에 대하여 위원장과 협의하는 등 운영위원의 많은 역할을 수행하게 돼 있습니다.
ㆍ회의에 앞서 열린 간담회에서 위원님께서 조율하신 김미연 위원을 간사로 선임하고자 하는데, 이의 있습니까?
(“없습니다.” 하는 이 많음)
ㆍ이의 없으므로 김미연 위원을 제8대 순천시의회 전반기 도시건설위원회 간사로 선임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봉 3타)
ㆍ그럼 간사로 선임되신 김미연 위원님께서 발언대로 나오셔서 간단한 소감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위원 김미연   
ㆍ먼저 위원님과 선배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특히나 김영진 위원님이 좀 마음이 상해 있는 것 같은데 서로 좋은 의견 속에서 합의를 봤으면 더 좋을 건데 하는 그런 조금 아쉬움이 있습니다. 앞으로 도시건설위원회가 잘 이루어지도록 간사로서 최선의 역할을 다하겠습니다.
ㆍ먼저 남정옥 위원장님과 훌륭하신 여러 위원님들과 함께 활기차고 소통하는 선진 위원회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부족한 부분이 있더라도 같이 서로 협력하면서 소통하는 의회가 됐으면 하는 그런 바람입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남정옥   
ㆍ예, 김미연 간사님 수고하셨습니다.
ㆍ다음은 위원님들의 좌석 배정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위원회 좌석 배정은 순천시의회 의석 배정에 관한 규정 제3조에 따라 간사는 위원장과 사회 교류 등을 위하여 위원장석에서 봤을 때 오른쪽 첫 번째로 배정하고, 다른 위원들은 왼쪽 첫 번째 좌석부터 의석을 배정하되 다선의원 역순으로 같은 다선의 경우 연소자순으로 배정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위원 상호 간의 합의에 의한 방식으로 확정코자 하는데 이의 있습니까?
(“없습니다.” 하는 이 많음)
ㆍ이의가 없으므로 동의하신 것으로 알겠습니다.
ㆍ수고하셨습니다. 이상으로 제223회 순천시의회 임시회 제1차 도시건설위원회를 마치겠습니다.
ㆍ산회를 선포합니다.
(의사봉 3타)
(12시14분 산회)

○출석위원: 7명(남정옥, 김미연, 김병권, 강형구, 김영진, 오광묵, 최병배)

○출석공무원: 없음